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fps 로점닌 마우스 Xtrfy MZ1
    카테고리 없음 2022. 2. 18. 20:20

    MZ1 시리즈는, 블랙의 ZY'S RAIL과 화이트의 WHITERAIL로 발매되었습니다. 기본 패키지의 모습은 전면부 중앙에 인쇄된 마우스 색상만 다를 뿐 동일하며, 후면부에는 마우스 크기와 기본 제원이 기재되어 있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본 구성품은 화이트 색상 M Z1 로촘닌 마우스, 실리콘 재질 테프론 핏, 마우스 설정 설명서, 로고 스티커가 기본 제공됩니다. 눈에 띄는 점은 로켓 점프 닌자 스트리머가 설계에 참여했다는 메모와 사인이 있는 점이 흥미로웠어요.

    MZ1 로촘닌 마우스는 FPS 게임을 위한 최적의 디자인으로 설계되었습니다 벌집모양 디자인으로 매우 가볍지만 내구성이 뛰어나고 강한 힘에도 소음이 발생하거나 쉽게 변형되지 않습니다.

    마우스의 전체적인 모양은 대칭으로 보이지만 실제로 마우스를 잡으면 그렇지 않습니다, 왼쪽 부분에는 엄지에 맞는 굴곡이 있고 오른쪽 앞쪽은 왼쪽보다 약간 아래로 되어 있어 마우스의 빠른 움직임에 초점을 두고 있는 것 같습니다.

    MZ1의 크기는 길이 111 밀리미터, 높이 37 밀리미터, 폭 59 밀리미터, 그립 폭 57 밀리미터로 상정되며 무게 56 그램 경량입니다. 표준 폼팩터의 일반적인 마우스에 비해 작고 가벼운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메인 버튼의 길이가 길고 낮아 손에 마우스를 쥐었을 때 독특한 느낌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사이드 디자인을 잘 보시면 일반 마우스와는 확연한 차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먼저 마우스의 후방 굴곡이 낮고 슬림해 보이며 끌로 또는 핑거 그립에 적합합니다. 막상 마우스를 잡아보니 기존의 그립보다 연필을 잡고 글씨를 쓸 때의 손 모양이 가장 편한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기본적인 (팜,클로,핑거)3개의 그립으로 마우스를 잡은 모습입니다. 마우스의 굴곡이 낮고 키보드 F1 ~ F10 이상의 손 크기를 가지고 있으면 팜 그립은 불편할 수 있지만, 반대로 손이 작으면 3 개의 그립 모두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로잠닝 립은 말 그대로 Rocket Jump Ninja 스트리머가 FPS와 특히 퀘이크 게임에서 독특한 마우스를 잡으면서 파생되었습니다. 이 방법은 먼저 마우스 방향이 일직선이 아니라 왼쪽으로 치우친 상태에서 그립은 정면을 향하게 됩니다. 이렇게 마우스를 잡으면 측면 버튼 클릭이 편리해져 뛰어난 에임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게임은 "그립 방법보다 실력이 우선되어야 합니다."

    Xtrfy MZ1 화이트 마우스의 총 버튼 수는 7개입니다 메인버튼 2개, 마우스 설정버튼 1개, 측면버튼 2개, 하단버튼 2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휠스크롤은 표준노치힐로 24단계 조절이 가능하며 감도는 매우 부드럽고 정밀합니다. 기본 메인 버튼의 클릭감은 부드럽고 명확한 느낌을 받을 수 있으며 사이드 버튼은 메인 버튼보다 클릭감이 가벼워 조작감이 우수합니다.

    마우스 하부에는 두꺼운 PTFE 핏이 장착되어 마우스의 원활한 움직임을 보장합니다. 마우스의 심장이라고 할 수 있는 센서는 PIXART 3389를 장착하고 있으며 최대 16,000DPI를 지원하며 정확도가 뛰어납니다. 배면 선단에 위치하는 슬라이드식 버튼은, RGB변환, 폴링 레이트, LOD(리프트 거리), F11(바인딩)의 설정에 대응합니다.

    RGB LED는 수동으로 조절 가능하며 소프트웨어에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화이트 투명 쉘 케이스로 RGB투과율이 매우 높아 뛰어난 감성을 연출할수 있으며, 컬러, 스피드, LED 강도조절까지 다양한 RGB모드가 마우스 버튼으로 동작할수 있어 효율적입니다.

    백라이트 모드는 상단 버튼으로 전환되어 총 9가지 모드를 지원합니다. 조명 색상의 변경은 상단의 버튼과 우측의 메인 버튼의 조합으로 전환되며 밝기는 사이드 버튼을 사용하여 조절할 수 있습니다.

    FPS 게임을 중심으로 MZ1 게이밍 마우스를 써봤습니다 일반적인 마우스와 비교했을 때 가장 먼저 느낄 수 있는 차이점은 마우스의 무게감이 거의 느껴지지 않기 때문에 화면 전환과 조준점 변경이 빠르고 정확하다는 점입니다. 또 마우스를 가볍게 잡고 게임을 해도 정확한 에임 조정이 가능하고 무엇보다 장시간 게임을 해도 손목에 부담이 없다는 점이 무엇보다 마음에 들었습니다.

    XTRFY MZ1 - WHITE RAIL 로초닝마우스

    Xtrfy MZ1 로촘닌 마우스는 결과적으로 스마트 기술과 인체 공학적 솔루션이 결합된 모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블랙과 화이트 모델 중 어느 쪽을 선택해도, 정밀도가 높은 센서와 명확한 클릭감, 조용한 스크롤 휠 등, 게이밍에 최적인 기능·성능을 직접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무선 편의를 제외하고는 유연한 케이블과 부드러운 PTFE(테프론)는 마우스의 자유로운 이동성을 보장하며 가벼운 무게와 견고한 마우스 바디로 높은 내구성까지 갖추고 있습니다. MZ1 설계 디자인이 모든 게이머에게 만족감을 줄 수는 없지만 끌로와 핑거팁 그립을 선호한다면 플러스 그립감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마우스의 미세한 설정을 조절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가 없는 것은 아쉬운 부분이지만, 반대로 프로그램 설치에 부정적인 사용자라면 하드웨어 정의 설정은 단점이 아니라 장점으로 간주할 수 있는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Designed in Sweden.Xtrfy는 전 세계 프로게이머들과 협력하여 최고 수준의 게이밍기어를 만들고 있습니다. Xtrfy의 4세대 라인업은 프로급의 성능, 타협 없는 품질, 아티스트 협업 디자인을 통해 게이밍 기어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합니다. xtrfy.krMZ1 로촘닌 마우스 소개는 Xtrfy로부터 제품 지원을 받아 작성된 리뷰입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