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주 오행 궁합사주오행론해석, 사주보는법배우기기초,카테고리 없음 2022. 1. 4. 19:42
지난 번에는 10천간과 12지지를 배웠다.오늘은 문자별 오행, 오행 생극을 숙지한 후 마지막에는 특정인의 사주 샘플을 오행론적 입장에서 내가 직접 사주를 해석하는 시간을 갖는다.
사주오행·금수 10천간 12지지의 모든 문자는 「0오행」 중 하나의 성질을 가지는데, 이전의 포스팅에서 색으로 계속 표시하고 있었다.
십천간과 십이지에 해당하는 오행은 다음과 같다.
목화양의 기운 물질적인 것을 추구
나무 환경에 적응력이 좋아 하나, 도전을 잘해.어린아이처럼 순수한 면이 있다. 덕이 있다.
화남은 늑대, 여자는 여우 성격이 사교적이고 활발하다.말이 많아 감정의 기복이 있어
토중용
토기있고, 보수적이다 속셈을 잘 내지 않는다.(포커페이스) 돈에 욕심이 있다.
김수음의 기운 정신을 중요시하는 생각
금차도 남자 차분하다.기억을 가슴에 새기다.변할 수 있는 느낌
물의 완만하고 조심스럽고 영리하고 사고력이 높은 기획력이 좋다이중적인 면이 보인다.
오행생극표 오행은 서로 도와 같은 '관계'가 있다
아이오이 : 살릴게. 도와줄게.상극:극한이야. 고생시켜.
수생목은 목을 살리는 '수' - 힘들다 '받는다' 목: 즐겁다
수극화 극에 달한 불: 둘 다 큰일이다
상극의 관계가 무조건 나쁜 관계로 해석되는 것은 아니다.
극은 무분별한 삶을 제한하고 바른 길로 이끌기 때문이다. 상황에 따라 올바른 방향으로 잘 발달하도록 돕는다는 긍정적 해석이 가능하다.
오행에 따른 사주풀이 사주에도 학파가 있어 오행을 유독 중요시하는 선생들만 사주팔자에 오행이 다 있어야 한다고 말하는 것 같다. 십이운성이나 십이운성을 더 중요하게 여기는 선생님들은 한두 가지 일이 없는 오행이 있어도 태연하고 오히려 더 좋다고 말하는 경우가 많은 것 같다.
동그라미 표시는 나 자신을 의미하고 그 바로 아래 일지는 배우자를 의미한다고 한다.
오행에 따른 일주일(일간+일지)의 해석은 다음과 같다.
水生木내가 배우자의 성장을 돕는 결혼 생활을 한다고 해석할 수 있다.
토지극수 배우자가 나에게 주도권을 행사하려는 것으로 해석될 수도 있다
이렇게 기둥에 똑같은 오행이 오는 것을 관여지동 일주라고 부른다
사주오행론에서 관여지 동일주는 주의가 필요한 것으로 해석된다. 관여의 지동일주를 가진 사주팔자란 이는 완고하기 때문에 스스로 이 점에 유의하여 인생을 해결해야 한다고 전해진다.
제가 직접 사주 해석해 보는 A씨의 사주 분석 샘플 오행론에서의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