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격 리젼 리뷰를 알려드리겠습니다! 공유 킥보드 - 스윙 킥보드카테고리 없음 2021. 6. 22. 18:55
스윙킥보드 리뷰는 알려드릴게요! - 공유킥보드 리뷰 2탄 - 날씨가 점점 따뜻해지는 게 느껴지는 요즘이네요 오늘은 집 근처에 있는 공유 킥보드 업체 중 하나인 스윙 킥보드에 대한 소감을 알려드리고 싶습니다. 예전에 라임에 관련된 내용을 알려드렸는데 생각보다 반응이 좋아서 준비한 2탄이에요! *참고로 모든 사진은 장기적으로 촬영되었으며 코로나 이전의 상황이라는 점을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빨리 이 사태가 종식되었으면 좋겠어요.
동대문구나 신림동 혹은 대학로 쪽에서 이렇게 세워진 킥보드를 본 적이 있으실 거예요. 가벼운 차체를 보여줌과 동시에 약간 트렌드한 느낌을 주고 있는 킥보드! 조금 가벼운 차체가 특징인 것 같던데요? 킥보드 후기 (1) 라임 킥보드 사용 후기 - 라임톤으로 장식하고 슝슝 달리는 킥보드! 길을 가다 킥...blog.naver.com
처음에 올린 킥보드와는 조금 프레임 자체가 가벼운 것이 특징이었던 공유 킥보드였습니다.만약 첫 번째 리뷰가 궁금하다면, 지난번 포스팅을 참고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우선 지난 번처럼 스윙 킥보드를 이용하려면 이렇게 어플을 깔아야 하는데요.라임과 달리 스윙의 경우 반드시 운전면허를 등록해서 사용해야 한다는 것, 잊지 마세요! 물론 인증을 하지 않아도 탈 때는 반드시 운전면허(원동기)를 소지해야 합니다. 킥보드 자체의 모터로 움직이며 25km 까지는 생각보다 빠른 속도로 전진하는 기기이기 때문에 안전사항 그리고 관련 법규를 준수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어플을 오픈하면 예쁜 블랙톤으로 중간에 스윙이라고 써있는 걸 볼 수 있어요 사실 개인적으로 스윙킥보드는 다른 공유킥보드 업체들과 달리 캠퍼스존에서는 기본료가 없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정말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었는데, 그래서 이 내용을 글로 써보려고 했는데.... 사진처럼 3월 14일부로 통합되어 동일한 요금제가 적용됩니다. 다만, 메일로 대학생 인증을 하면 매번 탑승 시 4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해요.
제가 살고 있는 근처에 이렇게 사진을 찍어봤습니다. 실제 탑승에 있어서는 이 킥보드의 이미지를 누르는 것과 동시에, QR코드도 인증하는 형식으로 행해졌습니다.대학생 쿠폰의 경우 이전에 캡처한 이미지임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주간 1,200원+180 분당요금 야간의 경우 1,200원 +250 분당요금 입니다. 왼쪽사진의 경우 이전변화 전의 모습입니다.조금만 계산해 보니 5분 이상 탑승할 경우 이전보다 할인된 금액으로 탈 수 있더라구요.그 이하의 경우 이전보다 높은 가격입니다.물론대학생쿠폰적용시의기준입니다.
참고로 스윙킥보드를 탈 수 있는 지역은 서울대학교(신림일대), 성동구(한양대학교, 건대, 왕십리) 청량리-리 라인, 그리고 종로구, 대학로 일대였습니다.아마 앱을 사용하면 탑승 가능 지역을 더 자세히 확인할 수 있을 거예요! 참고로 라임과 다른 스윙 킥보드는 후불제로 되어 있는데요. 5분 이상 탑승하면 이렇게 등급에 따라 쿠폰도 제공됐습니다. 근데 생각보다... 모으기가 힘들어요.공유 킥보드의 경우 용도가 정말 막혔을 때나 체험용으로 한두 번 타보는 식으로 나뉜다고 저는 생각합니다만.이건 솔직히 엄청 싼 가격은 아니라고 생각했기 때문이에요.물론 시간 대비 효율은 좋았지만요. 실제로 탑승한 후에는 이 세상 생에 몇 초간 타고 할인된 금액이 표시되는 창이 뜨기도 합니다.지금은 조금 변동된 점 참고해주세요! 실제 운전은 자전거와 조금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브레이크는 좌측에 위치한 바를 이용해주세요.엑셀은 오른쪽 버튼으로 가속을 하는 구조로 되어 있더라고요. 덧붙여서 스윙 킥 보드의 경우 후륜 부분에서 감속하는 것은 아닙니다. 가끔가다보면 킥보드 뒷바퀴 부분이 너덜너덜한걸 몇번 봤는데... 좀 그렇더라구요...
개인적으로 집 근처에 위치해 급한 일이 있을 때나 경의중앙선 배차시간을 맞출 때 동대문 2번 마을버스 대체제로 가끔 사용했는데요. 가끔... 에러가 있는 애가 있어서 결제만 할 수 있어서 이용을 못할 때가 꽤 있었는데... 나름 피드백을 빨리 주신 것 같았어요.
개인적으로는 경험한 킥보 드에 비해 조금 가벼운 축에 속해있던 모델이었습니다.차체 자체도 작고 프레임 자체도 상당히 가볍기 때문에 장점이 될 수도 있고 단점이 될 수도 있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개인적으로 개편이 된 후 많이 사용하진 않았지만 여전히 급할 때 사용하셔도 상당히 유용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하루를 마무리하고 플렉스 할 때 타도 되더라고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