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주방 인테리어 반셀 후인테리어 과정카테고리 없음 2021. 11. 7. 03:11
싱크대 사장과 함께 현장을 실측하며 내가 원하는 디자인과 현실적인 상황을 조정해 나가는 과정을 거쳤다. 원래 나는 대면형 부엌을 원했기 때문에 수전을 바 쪽으로 옮기고 싶었지만 그렇게 되면 현재 수전 밑에 있는 난방기 이동을 할 수 없어 하부장을 하나 버리는 셈이어서 상부장을 없애고 가뜩이나 수납공간이 없다.이를 위해 수전과 인덕션은 현 위치를 그대로 유지하되 세부 변경사항을 조율했다.대리석 상판을 길게 해 버스 도구를 두도록 하고 서랍은 밖으로 내보내 코너 공간까지 수납을 그대로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현장에서 내놓은 의견을 토대로 사장님께서 아래와 같이 도면을 작성해 보내셨지만 저는 매우 만족스러웠다.
윤형상제에서 사온 타일을 부엌 상부장이 있던 벽면에 깔고(윤형상제 매장 리뷰는 아래 링크 참조) https://blog.naver.com/skjnl 윤형상제→ 아론아파트→ 아고라이팅→ 별빛조명 지난 주말.. 일정을 잡고 방문한 셀프 인테리어 코스 리뷰를... blog.naver.com 타일이 크고 무거워서 운반하거나 붙이기가 매우 힘들었다. 또한 타일 자체의 무게감이 전혀 다른 타일이라 전혀 다른 타일 자체인테리어 코스 리뷰를 사용하셨을 때 사용하셨어야만 하신다. 윤형태의 고급 이탈리아 스타일이 우리 집에서 빛을 발하는 순간 타일 이미지를 입히면 촌스러울 수 있어 무메지를 시공하기로 했다.물이나 오염물질이 들어갈 수 있어 조금 걱정됐지만 돌로 묻었기 때문에 무너지지 않는다는 믿음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음식은 기존 사료를 사용하려고 했는데 철거해보니 상태가 생각보다 좋지 않아 싱크대 사장님이 서비스해 주셨다. ㅜㅜ 감사합니다 사장님...스탠 후드 라타일과도 조화롭게 잘 어울린다. 상부 대리석이 들어오기 전 밥솥 위치에 코드까지 확인 완료 가부장들이 들어가는 부엌 과정 하나하나가 중요하기 때문에 남편이 직접 현장을 찾아 사진을 남겼다. 죽은 코너의 공간을 살리기 위해 남편이 아이디어를 낸 바깥쪽 아래쪽 수납장 만들기, 조리대에서 수납 공간을 이용하기에는 불편하다는 단점이 있지만 그래도 수납 공간을 최대한 살리기 위해서는 이 방법이 최선이었다.제가 요리하는 동안 남편에게 그릇을 대접해 달라고 부탁하면 되니까. 이번에는 대리석 상판이 들어올 때 원래 백조 사각볼을 사용하기로 했는데 수전 아래쪽에 있는 난방기 높이 때문에 사각볼을 사용하기 어려운 상황이었다.네모난 공은 깨끗하지만 코너에 물때가 낀다는 단점이 있어 아쉽지 않다. 상부의 대리석을 깔고 나니 내가 상상했던 부엌의 무늬가 나온다. 대리석을 깔았는데 너무 잘해서 하나의 ㄷ자 대리석 같았다. 정리된 부엌 테이블 상부의 대리석을 바깥쪽으로 이동시키고 바스툴을 놓으면 간단한 식사를 할 수 있다.세 쌍둥이 하이 체어를 넣고 여기서 밥을 같이 먹어도 되겠다. 또 추가요금을 내고 대리석을 측면까지 길게 했는데 청소도 쉽고 실제로 보기에도 너무 깨끗했다. 위쪽 대리석에 구멍을 뚫어 바흐만 콘센트를 매립한 직구로 산 콘센트인데, 역시 너무 예쁘다.#바흐만콘센트 #매립콘센트 기존의 김치냉장고(빌트 인)를 철거하고 간장을 짜주길 부탁했는데 생각보다 너무 예쁜 간장을 짜주셔서 여기도 감동... 아래에는 딤채 김치냉장고를 가운데에 와인냉장고를 설치할 예정이다. 아직 필름을 벗기기 전이라 100%는 못 느끼지만 내가 상상했던 부엌의 모습이 그대로 구현되는 것 같아 100% 만족한다. 밖에 내놓은 수납장도 대만족! 여기는 인덕션 설치하는 곳 한 가지 결점이 있다면 수잔의 목이 너무 짧다는 것인데 내가 기존 백조의 네모난 공에 어울리는 수잔을 구입했기 때문이다.ㅜㅜ우선은 사용하고 나서 목이 긴 수잔으로 교환할 예정이다.수성버스 수전이지만 실물이 정말 너무 예뻐 대리석 모서리도 깎아 다치지 않도록 안전한 상부 장식을 완성했다.주말에 남편과 현장을 찾았을 때 주방 인테리어는 매우 만족스러웠다.빨리 깨끗하게 청소하고 그릇을 수납하고 싶은 생각뿐이다! 이제 남은 건 필름, 벽지, 조명 설치인데 사장님과 미팅을 할 때 다들 인상이 너무 좋아서 마음이 놓인다.반셀프인테리어를 진행하기 전에는 걱정이 많이 되고 스트레스도 많이 받았는데, 내가 상상했던 도면이 실제로 이렇게 완성되어 가는 모습을 보니 기쁨과 만족감이 대단하다.이는 모두 좋은 분들을 만나고 의견 조율 과정에서 큰 문제가 없었기 때문일 것입니다.
앞으로 남은 인테리어 리뷰는 입주 청소 후 이삿짐이 들어오고 나서야 랜선 인테리어와 같은 모습이 되지 않을까.배는 점점 커져서 만삭의 몸으로 일산까지 왔다갔다 하기도 힘들었지만, 집이 너무 예쁘게 완성되어 가는 모습을 보니 빨리 이사를 가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
#셀프인테리어 #반셀프인테리어